대·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
농어촌상생기금 운영사업
상생협력사업
상생거래사업
해외진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* 및 인프라**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해외판로 개척 지원
* 네트워크 : 대기업 보유 해외 무형적 자원(인력, 브랜드 인지도, 해외마케팅 역량 등)
** 인프라 : 대기업 보유 해외 유형적 자원(해외법인·사무소, 온·오프라인 유통매장 등)
사업유형 | 지원내용 | |
---|---|---|
소비재 | K-콘텐츠 연계 | 한류 관람객 및 현지 소비자 대상 중소기업 제품 홍보 · 판촉(B2C) 및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(B2B) 개최 등 지원 |
유통망 연계 | TV방송, 온라인커머스, 오프라인 유통매장 등 현지 유통망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제품 판매 지원 | |
산업재 | 인프라 연계 | 주관기업의 현지 인프라 및 네트워크(현지법인, 영업망, 해외 브랜드 파워 등)를 활용하여 중소기업 제품 · 기술 해외 마케팅 및 판로 개척 지원 |
프로젝트성 | 주관기업이 추진 · 협력하는 해외 프로젝트 연계 중소기업 수주 교섭 및 제품 현지화 개발 · 시범 설치, 동반 신시장 · 신사업 진출을 위한 해외 대규모 설비 투자 등 지원 |
정부지원금
주관기업
참여기업
상담 및 문의
판로지원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담당
이재진 부장
정원주 과장
박수현 과장
박가을 대리
배수현 대리
김동준 대리
전세영 대리
이예빈 대리
정단비 대리
박세리 사원
상담 및 문의
판로지원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담당
이재진 부장
정원주 과장
박수현 과장
박가을 대리
배수현 대리
김동준 대리
전세영 대리
이예빈 대리
정단비 대리
박세리 사원
사업소개
대·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
농어촌상생기금 운영사업